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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4회차에서는 공통 피드백에서 많은 생각이 들었고 이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했다.
→ 객체들은 메서드를 통해 서로 메시지를 보내면서 상호작용한다. 즉, 데이터를 추출해서 다른 객체로 넘겨 로직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다!
4주차 편의점
이번 미션은 일주일동안 구현하기에 버거운 양으로 많이 어렵다고 느꼈다.
프로젝트가 많이 복잡해지면서 느낀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 메서드를 최대한 작게 구현하면서 내가 구현한 메서드가 무슨 일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워졌다.
- 클래스들을 설계한 당시, 각 물품에 대해서 Promotion, BuyGet처럼 변수들을 묶어 객체들을 포함하도록 만들었는데, 이 때문에 좀 더 복잡해진 것 같다 하지만, 이는 객체지향적으로 잘 만들었다 생각한다.
1번의 문제점으로 개발을 하다가 중간에 메서드 명을 전부 명확하게 수정하는 해프닝이 있었다.
배운점
이번 미션은 사실 학습한 내용은 별로 없었다.
일주일 내내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만 몰두했고 학습할 시간은 별로 없었다..
- Optional을 활용하기 위해 학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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